티스토리 뷰
목차
<기생충> 정보
- PARASITE
- 개봉일 : 2019년 5월 30일
- 장르 : 드라마
- 러닝 타임 : 131분
- 관객수 : 1031만 명
- 평점 : ★9.07
- 감독 : 봉준호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은 대한민국 최초의 오스카 작품상의 주인공이자 그 밖에도 칸 영화제에서도 황금종려상, 이후
아카데미에서도 4개의 수상내역등을 가지고 있다.
영화 속 등장인물 소개
기택 역 (송강호)
"이야~~ 서울대 문서위조학과 뭐 이런 거 없나?"
동익 역 (이선균)
"역시 코너링이 훌륭하신데요."
연교 역 (조여정)
"열고 싶습니다 선생님!!"
기우 역 (최우식)
"나 잘 어울리냐고 여기"
기정 역 (박소담)
" 그 검은 상자를, 저와 함께 열어보시겠어요, 어머니?"
문광 역(이정은)
"이거 완전 미사일 버튼이네
충숙 역 (장혜진)
" 나 지금 사돈댁 설거지하고 있는 거야?!"
근세 역 (박명훈)
" 박사장님!!! 리스펙!!!!"
영화 줄거리
기생충"은 2019년에 개봉한 봉준호 감독의 대한민국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사회 계층 간의 격차와 경제적 불평등을 탐구하는 다크 코미디 스릴러입니다.
가난에 허덕이는 김 씨 가족은 서울의 비좁은 지하 아파트에서 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그들의 아들 기우는 그를 추천한 친구 덕분에 부유한 박 씨 가족의 딸을 과외할 기회를 얻습니다. 기우는 인맥을 이용하여 가정교사, 미술치료사, 운전사, 가정부 등 다양한 역할을 맡는다.
김 씨 일가가 박 씨 일가의 삶에 깊이 녹아들어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자신들의 지위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그들의 계획은 전 전 가사도우미의 숨겨왔던 비밀로 인해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갑니다.
이 비밀은 충격적이고 변화 가능한 클라이맥스로 이어지는 일련의 사건들을 촉발하며, 두 가족 사이의 복잡한 역학 관계와 현재 벌어지고 있는 더 광범위한 사회적 문제를 강합니다.
"기생충" 비평가들의 폭넓은 선에 진입하여 2019년 칸 영화제의 황금종려상과 2020년 작품성, 감독상, 각본상, 국제 장편 영화를 포함한 4개의 아카데미 상을 포함하여 다수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의 최초의 오스카 작품상의
영화이다.
1000만 관객까지 갈 수 있었던 흥행요소
- 경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스토리텔링: "기생충"은 장르를 완벽하게 혼합하는 내러티브 차별화되어 장르를 초월하 영화적 경험을 만듭니다. 이 영화의 핵심 주제는 사회 경제적 격차를 중심으로 하며, 다크 코미디 렌즈를 통해 제시됩니다. 이 독특한 스토리텔링 접근 방식은 한국 관객들에게 어필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메시지의 보편적인 특성과 예상치 못한 우여곡절이 결합되어 문화적 경계를 뛰어넘는 화제를 만들었습니다. 입소문이 퍼지면서 영화의 인기도 높아졌고, 흥미를 유발하고 흥미로운 경험을 원하는 다양한 관객들을 끌어 모았습니다.
줄거리를 만드는 봉준호 감독의 꼼꼼한 장인정신은 관객들이 자리의 가장자리에 서도록 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사회적으로 관련된 주제들과 함께, 이 영화의 예측 불가능성은 전 세계 관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보편적인 매력은 반복 시청을 이끌었을 뿐만 아니라 토론과 논쟁을 유발했고, 박스 오피스에서의 성공을 더욱 부채질했습니다. - 전략적 마케팅과 영화제 성공: "기생충"의 성공은 영화의 탁월함뿐만 아니라 전략적 마케팅과 영화제 순회공연의 승리에 달려 있었습니다. 광범위한 개봉 전에, 그 영화는 칸 영화제의 황금종려상을 포함하여, 명망 있는 영화제에서의 성공을 통해 상당한 추진력을 얻었습니다. 이 수상은 영화의 명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영화 팬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화제를 만들었습니다.
"기생충"의 마케팅 전략은 전략적이면서도 파격적이었습니다. 그 영화의 홍보는 독특한 이야기, 뛰어난 출연진의 연기, 그리고 그것이 받은 비평가들의 찬사를 강조하는 것에 집중되었습니다. 팬들이 그들의 열정을 공유하고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소셜 미디어는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 영화의 해외 개봉의 전략적인 시기는 긍정적인 리뷰와 시상식 시즌의 유행에 편승할 수 있도록 하며, 그 영화의 성공을 더욱 부채질했습니다.
명대사
<기생충>에서는 특히 너무나도 유명한 명대사가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명대사는 기정과 기우가 박사장 집 초인종 누르기 전에 들키지 않기 위해 자기소개를 위해 만든 노래 가사이다.
"제시카 외동딸 일리노이 시카고, 과 선배는 김진모 그는 네 사촌~♬"
<기생충> 영화 中 기정 역 (박소담)
봉준호 감독의 대표작 중 하나인 <기생충> 영화 보셨나요?? 저는 보면서 왜 세계에서 인정받았는지 다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알 것 같습니다. 안 보신 분들이 있으시면 상류층과 하류층의 이야기인 영화 <기생충>을 보는 걸 적극 추천드립니다.